핫타임뉴스

태백시, 평생학습도시 선정 프로그램 찾아가는 배움터 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8 [12:21]

태백시, 평생학습도시 선정 프로그램 찾아가는 배움터 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8 [12:21]

태백시는 2022년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따라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동안 태백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찾아가는 배움터 프로그램을 국비지원사업으로 운영한다.

 

찾아가는 배움터 프로그램은 지역의 동 행정복지센터를 활용하여 시민들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고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시는 홈베이킹, 노래교실, 네일아트, 손뜨개, 부모랑 아기랑 오감만족교실, 난타교실, 댄스교실 등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13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운영기간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통해 운영되는 찾아가는 배움터 사업은 시민 모두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동 별로 특색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2022년 상반기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으로 태백자동차경주 심판원, 은하수 해설사, 초콜릿마스터, 수제사과와인·와인소믈리에 등 6개 전문가 양성과정을 접수 및 운영 중에 있으며 하반기에도 디지털 문해교육과 태백시민아카데미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