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행안부 주최‘2022년 지방규제혁신 상담(컨설팅)’실시4월 29일, 규제혁신 업무 중 미흡한 분야 진단 및 개선방안 모색
울산시는 오는 4월 29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본관4층 중회의실에서 행정안전부 주최 ‘2022년 지방규제혁신 상담(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상담(컨설팅) 위원 2명, 울산시와 구·군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규제혁신 추진실적 향상을 위해 울산시의 규제혁신 업무 중 미흡한 분야를 진단하고, 규제혁신 추진 성과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산시는 이날 행사에서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와 관련해 울산시의 지표별 추진현황 중 미흡한 분야에 대한 원인과 개선방안을 설명하고 정부합동평가 대비 주안점에 대한 상담(컨설팅)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규제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자치법규 등록규제 정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실시해 중앙부처 법령 개정 시 연관된 자치법규를 시스템 연계 제공으로 적기에 등록규제가 정비될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상담(컨설팅)을 계기로 규제혁신 역량을 강화해 코로나19 이후 시대에 대비하는 적극행정으로 시민과 기업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방규제혁신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