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중구 신포동 행정복지센터 일원, 새봄맞이 꽃단장

신포동 주민참여예산 사업인 ‘신포동 환경개선사업 ’일환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9 [11:41]

인천 중구 신포동 행정복지센터 일원, 새봄맞이 꽃단장

신포동 주민참여예산 사업인 ‘신포동 환경개선사업 ’일환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9 [11:41]

신포동은 지난 28일 주민참여예산 사업인 ‘신포동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신포동 행정복지센터 부근에 봄 초화를 심어 새봄맞이 준비를 마쳤다.

 

신포동은 지난해 답동사거리~신포역~신포사거리 일원에 가로등 꽃걸이 화분과 인도휀스 화분에 봄·가을 초화를 심어 화사한 꽃길을 조성한 바 있다.

 

올해에는 기존 신포역~신포사거리에 설치되어있는 화분을 신포사거리~신포동 행정복지센터 일원으로 재배치해 신포동 주변을 꽃으로 물들게 했다. 이번에 심은 봄 초화는 웨이브페튜니아로, 답동사거리~신포역 일원 가로등 꽃걸이 화분 17개와 신포사거리~신포동 일원 인도휀스 화분 172개에 총 2천8백본을 심었다.

 

이번 행사에서 특히 주목할 점은 주민참여예산의 편성 및 수립 과정에만 그치지않고, 신포동 통장자율회·주민자치회·주민참여예산 위원들이 직접 화분을 재배치하고, 봄 초화 식재에 전적으로 참여하는 등 예산 집행 현장에도 적극적으로 발 벗고 나서 주민참여예산의 제도적 의의를 되새겼다는 것이다.

 

향후, 신포동 주민참여예산위원과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봄 초화들이 활짝 필 수 있도록 초화 식재 후 관수작업에 직접 나서는 등 사후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관섭 주민참여예산 신포동 지역위원회 위원장은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었다”며“이른 아침부터 봄초화 식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싱그러운 봄기운을 오래도록 느낄 수 있도록 오늘 식재한 웨이브페튜니아를 소중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