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보건의료원은 한의약 건강돌봄 활성화와 진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월 한방 가정방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한방 가정방문사업은 건강관리가 어려운 거동불편노인, 장애인, 관절염환자, 만성질환 위험군 어르신 등 한방가정방문 진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환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공중보건 한의사와 간호사가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침 시술, 투약 등 포괄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은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상자들에게 한방 의료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진료뿐만 아니라 파스 등 통증완화 의료용품 지원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찾아가는 한방 가정방문사업은 교통 불편으로 진료 서비스 수혜가 어려운 어르신들의 만성?노인성 질환 예방 관리와 노인 근골격계 통증 완화를 위한 한방 진료, 우울?불면 등 정신건강 상태 검사 등 다른 사업을 연계해 다각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한방 가정방문사업으로 어르신들의 만성 퇴행성 질환이 호전되길 기대하며, 독거노인 등 의료취약계층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으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방문보건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