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한밭도서관, 상반기‘작은도서관 세미나’개최5월 25일,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과 홍보마케팅 강연
한밭도서관은 오는 5월 25일 수요일 오후 14시부터 한밭도서관 다목적홀에서 대전지역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 세미나는 작은도서관 운영자의 역량강화 및 운영에 관 한 정보교류를 위해 2006년 시작되었으며, 이번 세미나는 작년의 설문결과를 참고하여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책이랑작은도서관 박정숙 관장의 작은도서관의 역할과 특성에 맞는 기획방법과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의미와 특성, 기획 및 평가, 운영 재원, 고려사항 등을 내용으로 하는 ‘작은도서관의 독서문화프로그램,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주제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한보라 프레지오에듀 대표가 효과적으로 작은도서관을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방법, 홍보매체, 홍보물 제작방법, 한 눈에 들어오는 SNS 홍보물 제작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해줄 예정이다.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활동가는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세미나 참가신청은 3일부터 이메일로 접수를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밭도서관 자료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김혜정 한밭도서관장은 “이번 세미나가 작은도서관이 지역 주민들의 문화소통공간으로 거듭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작은도서관이 지역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작은도서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