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귀농?귀촌 아카데미로 도시민 안정적 정착 돕는다코로나19에 따른 오프라인 교육 개최의 어려움 타개 및 인구유입 도모
양양군이 도시민 농촌유치를 위한 귀농?귀촌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귀농귀촌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화 및 표준화를 통한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코로나19 생활방역 지속으로 과거 집합교육으로 진행하였던 귀농?귀촌 교육 프로그램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양양군에서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을 위해 3일부터 25일까지 총 4기에 거쳐 귀농?귀촌 기본교육을 실시하며, 교육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네이버폼으로 신청서 작성 및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1기수당 1일 6시간씩 2일간 진행하며, 교육내용은 △농업?농촌의 이해, △귀농?귀촌 갈등해결 노하우 △귀농설계 및 컨설팅 △귀농?귀촌을 위한 자원정책 및 제도 △양양군 귀농?귀촌 우수사례 △농업소득과 작목선택 요령 등의 주제로 구성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줌(ZOOM) 프로버전을 활용한 강사와 교육생간의 실시간 화상교육을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웹(PC)과 모바일(휴대폰)로 접속하여 수강할 수 있다.
교육 강의 영상은 온라인 강의 종료 후, 유튜브에 업로드 해 교육생 또는 향후 귀농?귀촌 희망 도시민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귀농?귀촌 아카데미를 통해 귀농?귀촌의 개념과 절차 및 양양지역을 제대로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이주계기 마련과 더불어 양양에서 제2의 삶의 터전을 꿈꾸는 도시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