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남동구 서창2동 주민자치회, 의제 발굴을 위한 주민 의견 수렴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04 [10:36]

인천광역시 남동구 서창2동 주민자치회, 의제 발굴을 위한 주민 의견 수렴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04 [10:36]

인천광역시 남동구 서창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4월 말까지 진행하던 2022년 주민총회 의제 발굴을 위한 주민 의견 수렴을 5월 14일까지 연장한다고 4일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5월 2일부터 직접 길거리 홍보에 나섰다.

 

주민들로부터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현장에서 제안받고 동시에 올해 8월에 있을 제2회 서창2동 주민총회를 홍보했다.

 

향후 각 분과위원회에서 교대로 길거리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며, 서창2동 주민자치회는 제출된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마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발굴하여 주민총회 의제로 상정할 계획이다.

 

작년 제1회 서창2동 주민총회에서는 어울공원 내 신바람 체험놀이터 공간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돼 올해 3월부터 어린이용 놀이기구 3가지(집라인, 오르내리기 기구, 징검다리 기구)와 그늘막 등의 편의시설 공사를 진행 중이다.

 

현재는 체험놀이터 공간 조성이 완료돼 유·아동 인구수가 많은 서창2동의 특성에 맞게 어린이를 위한 특화공간으로 쓰이고 있다.

 

하현주 주민자치회장은 “2022년 주민총회 의제 발굴을 위해 서창2동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있을 주민총회에도 주민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박미경 서창2동장은 “서창2동 주민자치회가 동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만큼,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함께 만들어나가는 서창2동이 될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