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내 손으로 직접”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6월 10일까지 접수...자치 청년·복지환경 등 제안
광주 동구는 주민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는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오는 6월 1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들이 직접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심사·선정 등 예산 전 과정에 참여해 지방재정 운영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이다.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 규모는 총 10억 원으로 불편 사항개선 등 주민 편익 증진을 위한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제안 분야는 ▲자치 청년 ▲복지환경 ▲안전도시 ▲문화교육 등이고 제안 사업비는 사업 당 5천만 원 이내로 하면 된다.
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동구청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 ‘두드림’에서 사업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구청 기획예산실,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선정은 관련 부서 검토의견을 반영해 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심의 후 우선순위를 최종 정하고, 선정된 제안은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해 예산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증대하는 제도”라며 “올해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