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시, 2022년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 수료

22명 수료생 배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 높여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5/04 [12:02]

정읍시, 2022년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 수료

22명 수료생 배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 높여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5/04 [12:02]

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4일 정읍시 제2청사 대강당에서 신규농업인 22명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교육은 농업을 시작하는 신규농업인과 귀농·귀촌 희망자의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돕고 농업에 대한 이해와 영농의욕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교육과정이다.

 

연 2회 상·하반기로 나누어 추진되며, 이번 상반기 과정은 4월 12일부터 5월 4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귀농·귀촌 방향과 정책사업, 작목별 재배 기술, 일반농업과 친환경농업, 농업인이 알아야 할 농업회계, 법률 상식, 성공귀농인에게서 농업 배우기 등 신규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5월 중순에는 후속 교육으로 성공귀농인의 성공사례를 배울 수 있는 현장 견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은 “귀농 이후 어떤 작목을 재배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으로 많은 정보를 얻고 작목별 전문가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으로 신규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고,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와 영농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