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업기술센터, “성능·가격 좋은 불용 농기계를 경매합니다”9일·10일 이틀간 내구연한 초과 농기계 33종 95대 공개경매 추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사용한 농기계 중 내구연한이 지난 농기계에 대해 공개경매를 추진한다.
이번 농기계 매각은 고가의 농기계 구입에 따른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경매는 오는 9일과 10일 2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내구연한을 초과했거나 수리 비용이 과다해 불용 처리한 농기계 33종 95대에 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경매는 사전 설명과 희망자의 물품 확인 뒤 감정평가금액 이상 최고가액을 제시한 응찰자에게 낙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입찰자 자격은 정읍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경매 참여 시 반드시 신분증과 농지대장 또는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를 지참해야 한다.
구매를 원하는 농업인은 해당 일자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입찰에 응해야 하며, 최종 낙찰 대수는 1인당 1대만 가능하다.
낙찰자는 계약체결을 위한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대금을 납부한 후 농기계를 인수할 수 있다.
공개경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농기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내구연한이 지난 농기계이지만 농업인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불용 농기계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편익을 위한 다양한 지원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