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 1:1 전문 상담 도와드립니다

연구개발부터 기능성 인정까지 원료의 신속 제품화 기술지원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5/04 [17:07]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 1:1 전문 상담 도와드립니다

연구개발부터 기능성 인정까지 원료의 신속 제품화 기술지원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5/04 [17:07]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안전하고 우수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가 신속하게 개발되어 기능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5월 4일부터 ‘기능성 원료 스마트 제품화 기술지원’을 본격 시행한다.

 

이번 기술지원은 건강기능식품 분야 개발자(또는 기업)의 원료 표준화, 안전성·기능성 시험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우수한 식품 소재들이 기능성 원료로 개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지원 내용은 ▲원료의 표준화(제조공정, 지표성분 설정·시험법 등) ▲안전성 평가(섭취량 평가, 독성시험 등) ▲기능성 평가(인체적용시험 등) ▲인정 절차와 제출자료 작성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기술지원을 위해 전담연구팀을 구성했으며, 전담연구팀에서는 원료별 연구개발 수준을 분석하고 개발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분야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 인정 절차와 수출 절차를 안내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설명회와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이번 기술지원이 건강기능식품 분야 개발자 등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해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신속하게 제품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전문성과 규제과학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품질이 확보된 건강기능식품이 개발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