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구, 거리공연 출연할 청년 예술가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06 [15:24]

동구, 거리공연 출연할 청년 예술가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06 [15:24]

부산 동구청은 ‘2022년 동구 거리공연’에 출연할 재능과 열정을 갖춘 청년 거리예술가를 모집한다.

 

6일 부산 동구청에 따르면 ‘2022년 동구 거리공연 청년 출연진 선정 공모전’은 동구의 관광명소나 광장, 시장, 공원 등 시민 일상 속 문화 향유 거점을 확대하고 부산 지역 젊은 예술가를 발굴, 창작 활동을 지원하여 올바른 거리 공연 문화 정착을 위하여 시행하는 문화 사업이다.

 

올해는 작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업이 중단된 전통시장 거리 버스킹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차이나타운 특구 문화축제 거리공연, 찾아가는 음악회 등 여러 행사 때 청년 예술가들의 출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버스킹(Busking) 가능한 모든 장르의 공연 문화예술 분야로, 부산광역시에 거주하거나 부산 지역 관련 학과 대학 졸업자,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18세부터 39세 이하 청년 예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예술가는 부산 동구 지역에서 공연을 하며, 출연자 규모에 따라 1회 40분 기준 30만원에서 50만원까지 공연료를 지급한다.

접수 기간은 5월 6일부터 5월 26일까지이며, 동구에서는 지원신청서와 공연 영상을 심사해 6월 8일 최종 선발된 거리예술가를 발표할 예정이다.

 

거리공연에 출연을 희망하는 청년 예술가는 부산 동구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고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부산 동구청 문화관광체육과 문화예술계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