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는 저출산·고령사회 인구구조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맞춤형 인구정책 발굴을 위해 2022. 사상구 지역맞춤형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로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양성평등, 일과 가정생활 양립 및 가족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 및 지원하는 시책 ▲결혼·출산·임신·양육·청년·노인 지원 등 저출산·고령사회 인구구조변화 대응 방안 ▲사상구 인구 유출방지와 인구유입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 방안(주거, 문화, 인프라, 안전 등) ▲기타 저출생 극복 및 사상구 인구정책을 위한 방안으로 사상구 인구정책 전반에 대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다.
수상작은 오는 7월 인구의 날 주간에 발표 및 시상할 예정이며 최우수 1명에게는 상금 50만 원, 우수 제안 2명에게는 각 30만 원, 장려 4명은 각 20만 원, 입선 5명은 각 2만 원을 온누리상품권 또는 도서문화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여운철 사상구청장 권한대행은"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이 구민과 함께 인구정책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주민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방법은 국민생각함 홈페이지 응모 및 사상구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