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행정안전부, 우수한 재난안전 신기술은 안전한 사회의 밑거름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5/08 [22:42]

행정안전부, 우수한 재난안전 신기술은 안전한 사회의 밑거름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5/08 [22:42]

행정안전부는 국내 우수 안전 제품과 기술의 개발·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2022년 5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2022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후보를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안전기술대상 공모는 2015년부터 매년 시행되어 오고 있으며, 올해는 대통령상(1점)과 국무총리상(1점), 행정안전부 장관상(6점) 총 8점을 시상하고, 수상자에게는 총 2천만 원의 상금과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 방법 및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국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재난안전기술 및 제품을 개발?보유한 개인 또는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산업 종합정보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면심사,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종합심사 과정에서는 일반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2일 대구광역시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 ‘제8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개막식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공모전 관련 세부 사항은 행정안전부 및 재난안전산업 종합정보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구창 행정안전부 안전정책실장은 “재난안전 제품과 기술을 생산?개발하는 재난안전산업은 국민안전을 위해 그 어떤 분야보다 개발과 보급이 활성화 되어야 하는 중요한 영역이다”면서, “이번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공모를 통해 숨은 진주와 같은 우수한 재난안전 신제품과 신기술들이 많이 발굴되어 안전사회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