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전하고 건강한 제100회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09 [10:16]

안전하고 건강한 제100회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09 [10:16]

영월군청소년수련관과 제100회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 추진위원회(위원장 엄성문)는 이번 2022년 제100회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비대면 형식으로 운영했다.

 

올해 제100회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코로나19의 감염우려가 아직 남아있는 상황임에 따라 지역 어린이와 가족구성원들이 비대면으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을 마련하여 운영했다. 화목한 가정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가족사진 공모전’을 비롯하여 영월 관내 주요 명소 16곳을 가족들과 함께 방문·추억으로 남기는 ‘영월! 핫플레이스투어’, 영월의 모든 어린이들의 소원을 엽서에 담아 가족 모두가 나누는 ‘소원을 말해봐!’, 선물꾸러미 구성 및 전달, 그리고 어린이의 주체적 권리증진과 타의 모범이 되는 어린이를 발굴·격려하는 ‘영월군 모범 어린이 포상’이 바로 그것이다.

 

가족사진공모전에서는 지난 5월 3일 총 39개 가족이 참여하였으며 그 중에서 15개 가족사진을 선정해 영월관광센터나들이권과 외식지원상품권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39개 가족 모두의 사진을 액자로 제작하여 약 2주간 영월군청소년수련관에 전시한 후 모든 가족에게 액자사진을 전달할 예정이다.

영월! 핫플레이스투어 이벤트 행사는 영월군 관내 주요 명소 16곳을 배경으로 어린이가 포함된 가족구성원 모두가 함께 화목하고 재미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고,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50가족을 선정해 온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가족외식권 및 간식 교환권을 지급한다.

 

소원을 말해봐! 는 관내 초등학교와 연계하여 총 804개의 어린이 소원카드를 접수받았으며, 어린이가 직접 쓴 소원을 부모님이 확인할 수 있도록 접수된 모든 소원카드는 각 가정에 우편 전달하였다.

 

그 중에서 30명의 소원카드를 추첨해 영월에서 사용 가능한 간식 교환권을 증정 했다.

 

선물꾸러미는 지난 5월 3일과 4일 영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지역 어린이 약 1,000명에게 수제쿠키, 솜사탕, 쌀오란다 등을 선물로 구성하여 영월 어린이 모두에게 전하였으며, ㈜ 삼양식품에서 기증한 라면 50박스와 과자 30박스도 함께 전달하였다.

마지막으로 영월군 모범어린이 포상은 평소 타의 모범이 되고 어린이의 주체적 권리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어린이들을 발굴·포상하기 위해 영월의 아동청소년 유관기관 및 단체, 학교의 추천을 받았으며 총 14명의 포상수상 어린이를 선정했다.

 

2022년 제100회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 추진위원회 엄성문 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쉽지만, 어린이에 대한 우리 모두의 관심을 촉구하고 어린이가 성장하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며 “내년에는 어린이들의 수요에 맞는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로 개최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