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주민시네마스쿨 초급교육과정 개강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나의 이야기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5/09 [10:50]

김제시, 주민시네마스쿨 초급교육과정 개강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나의 이야기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5/09 [10:50]

김제시가 영상제작에 관심이 있는 김제시민 누구나 기초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주민시네마스쿨을 10일 김제생활문화센터에서 개강한다.

 

주민시네마스쿨 초급과정 교육은 김제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기간은 5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로 매주 화요일 총 10차시가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영화‘태어나길 잘했어’ 제작을 함께한 최덕규 감독이 강사로 참여하여 오는 7월까지 시민들과 함께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초급 과정 교육 프로그램은 영상 스토리텔링, 카메라 등 촬영장비의 이해와 같은 기본 개념 교육부터 영상기획과 촬영·편집 실습까지 구성되어 있어 교육 수료 시 개인 혹은 팀별 수료영상을 완성할 수 있다.

 

주민시네마스쿨교육은 초급 과정 이외에도 심화 과정이 올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으로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7월에 김제시 문화홍보축제실 또는 전주시민미디어센터를 통해 수강 신청하면 된다.

 

송성용 문화홍보축제실장은 “주민시네마스쿨을 통해 시민들이 영상문화에 더 쉽게 접근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완성된 작품은 김제 지평선시네마에서 상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의 참여로 작은영화관도 함께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