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심화반 6기 개강

지역농산물 가공전문가 육성을 위한 농식품 가공 실습교육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5/09 [16:23]

광양시,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심화반 6기 개강

지역농산물 가공전문가 육성을 위한 농식품 가공 실습교육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5/09 [16:23]

광양시는 지난 6일 농산물가공센터에서“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기초반”수료자 농업인 18명을 대상으로“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심화반”교육일정에 들어갔다.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가공 및 창업을 준비하는 농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과정으로 이번 심화반(실습) 교육은 올해로 6기째를 맞고 있다.

 

이번 교육은 5월 6일~27일 총 4회에 걸쳐 교육하는 동안 농산물가공센터에서 안전한 장비 활용법과 농산물 추출, 잼, 착즙, 동결, 건조, 분쇄, 포장 등의 가공 실습을 하게 된다.

 

농식품 가공 창업 교육 수료자는 광양시 농산물가공센터 운영 법인체인‘광양농부 영농조합법인’회원 가입 자격이 주어지며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하여 농산물가공센터에서 가공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광양시 농산물가공센터는 2017년 준공되어 현재 58종의 가공기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동브랜드‘태양을 품은 광양농부’를 개발했고, 2021년 농산물 가공 기술 표준화 사업을 통해 돌배생강청, 불고기소스, 매실오일소스 등 가공제품 6종 개발을 포함 총 13개 품목에 대해 품목 제조 보고를 완료하고 예비 창업자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나승도 농산물마케팅과장은“농식품 가공 창업 교육 과정 동안 실전에 계신 창업 예정자분들의 이야기를 귀담아듣고, 광양시 농식품 가공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통해 농업인들의 농외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