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 마을혁신을 위한 주민참여의 시작! 서구 주민자치 특강‘우리의 삶을 바꾸는 작은 변화, 주민자치’ 교육 실시
대전 서구는 지난 10일 서구청 장태산실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혁신을 위한 주민참여의 시작! 서구 주민자치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주민자치회 전동 전환에 따라 주민자치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3차시 9시간 과정으로 기획됐으며, 향후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 시 이수해야 하는 필수 교육시간에 포함된다.
이창환 마을공동체연구협동조합 이사장의 ‘주민자치 제도의 이해’라는 주제 강의에 이어, 송문식 서울민주주의위원회 협치분과위원장이 ‘주민자치회 역할과 운영원리’를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특히, 이날 주민자치회에 관심 있는 서구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주민자치에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현호 자치행정국장은 “서구의 성공적인 주민자치는 주민의 참여와 관심으로 완성된다”라며, “이번 과정이 서구 주민자치 활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에서는 오는 12일 주민자치회 우수사례를 주제로 김일영 사회혁신교육원 사회적협동조합 원장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대전 서구 사이버 평생학습관에서도 주민자치 온라인 교육을 상설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