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춘천 경로당 공공와이파이 구축 우선 협상 대상자 선정제안서평가위원회, 최근 스마트 경로당 구현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 협상 적격자 평가
㈜KT가 춘천 경로당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춘천시정부는 최근 경로당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 제안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KT를 사업 우선협상 대상자로 확정했다.
제안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라 시정부는 세부적인 협의를 거쳐 5월 내 협상을 마무리하고, 6월 사업에 착수한다.
착수 이후 이르면 10월부터는 358개소 모든 경로당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공와이파이 및 고화질 인터넷TV 서비스는 물론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주는 AI스피커와 비접촉 터치 기반의 건강 확인(혈압, 체온, 치매 등)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과 무인 키오스크 활용에 대한 찾아가는 디지털 방문교육도 병행된다. 이규일 정보통신과장은 “본 사업은 스마트 경로당 구현을 위한 무선 통신인프라의 기본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백세시대에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어르신들의 사랑방이자 쉼터인 경로당에서 통신 요금 부담없이 정보 활용 기회를 확대해 어르신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여가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