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읍시 가족센터로 명칭 변경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5/12 [13:05]

정읍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읍시 가족센터로 명칭 변경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5/12 [13:05]

정읍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정읍시 가족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가족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가족센터는 건강가정기본법 및 다문화가족 기본법에 근거해 가족의 유형에 상관없이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복지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그동안 길고 어려운 명칭 때문에 지역 내 모든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가족만 이용하는 것으로 오해하거나 호명의 어려움 등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따라 센터는 다양한 가족의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고, 센터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명칭으로 변경하게 됐다.

 

유진섭 시장은 “명칭 변경을 계기로 다양한 가족의 서비스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을 기대한다”며 “가족센터가 가족복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보편적 가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족센터는 일반가족, 다문화가족, 맞벌이가정, 1인 가구 등 다양한 가족 형태에 맞는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문화가족을 위한 한국어교육 및 사회통합프로그램과 자녀방문교육, 아이돌봄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