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챌린지’에 참여하세요!5월 27일까지 혈압, 혈당, 측정, 선착순 100명에 홍보 물품 증정
정읍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중요성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이 주기적으로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을 조기에 발견해 만성질환을 예방하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챌린지는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을 원하는 시민은 정읍시보건소 또는 샘골, 신태인, 감곡, 정우 보건지소에서 측정하면 된다.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가능하며 기관별 선착순 100명이 완료되면 운영 종료된다.
혈관 수치 측정에 참여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홍보 물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해 자기 혈관 숫자를 아는 것이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하는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