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 남구, 2022년도 고래문화특구 인지도 및 방문만족도 설문 조사 실시

빅데이터 구축을 통한 관광 콘텐츠 기획에 활용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16 [06:19]

울산 남구, 2022년도 고래문화특구 인지도 및 방문만족도 설문 조사 실시

빅데이터 구축을 통한 관광 콘텐츠 기획에 활용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16 [06:19]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 17일부터 약 1개월 동안 고래문화특구 인지도 및 관람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고래문화특구 인지도 및 관람 만족도, 스마트 관광 도시 구축을 위한 개선 사항, 체류형 관광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접수 등 고래문화특구 자체 빅데이터를 구축하여 각종 관광관련 콘텐츠 개발시 활용할 계획이다.

 

설문조사는 17일부터 6월 12일까지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종이설문지와 같은 오프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말과 공휴일 고래문화특구를 실제로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설문조사에 참여한 관람객에게는 남구 장생이 캐릭터를 활용한 그립톡 등 남구만의 관광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4개 항목 총 15개 문항으로 고래문화특구 인지도, 고래문화특구의 시설별 관람 만족도 및 개선사항 순위 등으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 이후 급감했던 관광객 수가 빠른 속도로 회복하고 국내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관광 트렌드의 변화 및 새로운 콘텐츠 기획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단 이춘실 이사장은 “시설 이용객 설문을 통해 고래문화특구에 대한 관광객의 목소리를 듣고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이번 설문조사가 고래문화특구 인지도 향상 및 다양한 관광 콘텐츠 기획을 위한 정책 수립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