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시, 청년대상 사회서비스 이용자 모집

매월 1일~10일,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17 [08:43]

대전시, 청년대상 사회서비스 이용자 모집

매월 1일~10일,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17 [08:43]

대전시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청년마음건강지원서비스’와‘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별?가구별로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서비스를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발굴?집행함으로써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청년마음건강지원서비스는 청년의 심리정서 지원, 건강성 회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심리적 예방을 목적으로 정신적·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19세~ 만34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일반적 심리문제 겪고 있으면서 정신건강 관련 진료 등에 대한 부담감 없이 전문심리상담 서비스를 받는 경우(A형)와 자립준비청년, 정신건강복지센터 방문자 등 서비스 욕구가 높거나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상담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B형)으로 구분하여 추진된다.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는 비만 또는 허약은 청년의 신체건강지원을 위해 비만 및 저체중 등 만성질환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1:1 PT 서비스 등의 개인별 맞춤형 처방, 식단 관리 및 영양지도 등 건강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대전인 만 19세 ~ 39세 청년 중 비만지수가 20% 이상이거나, 신장별 표준체중이 20% 미달인 청년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매월 1일~ 10일까지 이며, 예산 소진 시 까지 이용자 모집이 진행된다. 본인, 친족, 법정대리인, 담당공무원(직권) 등이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용자 선정은 서비스별 우선순위에 의해 우선 선정되고 별도의 소득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상담 및 욕구조사 등을 거쳐 이용자를 선정하여 신청자에게 결과를 통지한다.

 

이용자로 선정되면 본인이 원하는 제공기관을 선택하여 일부 본인부담금을 납부하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대전시 용영삼 복지정책과장은“청년을 위한 체계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지역사회투자서비스에 많은 청년이 참여하기를 당부하면서 청년층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