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금정구 금정다행복교육지구, 온(ON)-마을이 함께 하는 다행복교육 공모사업 추진

서1동 등 11개 동, 각 동의 특색을 살린 11개 프로그램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17 [08:21]

부산 금정구 금정다행복교육지구, 온(ON)-마을이 함께 하는 다행복교육 공모사업 추진

서1동 등 11개 동, 각 동의 특색을 살린 11개 프로그램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17 [08:21]

금정구는 2022년 ‘온(ON)-마을 다행복교육 공모사업’ 11개를 선정하여 5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동 단위 민?관?학 마을 교육 거버넌스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금정다행복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한 달간 16개 동에 공모한 결과 지역 내 다양한 인적 물적 교육자원을 활용한 마을 교육 프로그램 11개가 선정됐다.

 

선정된 주요 프로그램은 ▲서1동의 도시재생과 연계한 ‘손글씨 벽화 타일 제작’, ▲부곡1동과 부산정보관광고가 함께하는 ‘새콤달콤 행복비타민 만들기 교실’, ▲남산동 마을 안전지도를 만드는 ‘행복동동(同洞) 남산아이들’ 등이며, 지역의 학교, 학생, 학부모, 주민, 마을공동체, 유관기관 등이 함께 운영하는 마을의 특색을 담아낸 맞춤형 마을 교육사업으로 향후 마을 곳곳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도 △서2동, △금사회동동, △부곡2동, △부곡3동, △부곡4동, △장전1동, △청룡노포동, △구서2동에서도 마을 단위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반영한 창의적인 마을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정구는 금정다행복교육지구의 발전을 위해서 주민자치의 한 부분인 교육자치를 활성화하고 동 단위의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하며, 동 단위 다행복교육 공모사업이 마을 내 민?관?학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마을 교육 네트워크 조직화와 다행복교육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