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금정구, 제5기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원 위촉식 개최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41명, 위촉식 및 워크숍 열고 활동 시작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17 [08:22]

부산 금정구, 제5기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원 위촉식 개최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41명, 위촉식 및 워크숍 열고 활동 시작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17 [08:22]

부산 금정구는 지난 14일 금정구청 대강당에서‘제5기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회’는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로 의회를 구성하여 직접 지역 사회에 대하여 의견을 내고 의사결정과정에 참여해 보는 아동친화사업으로, 올해의 경우 굿네이버스 부산동부지부의 아동권리사업인 굿모션(Good Motion)과 함께 진행된다.

 

이날 열린 위촉식은 금정구 허남식 부구청장, 금정구의회 문나영 의원, 김태연 의원, 굿네이버스 부산동부지부 강성주 지부장 등 내외빈과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퍼실리테이터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과 배지 수여, 활동 다짐문 낭독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워크숍에서는 아동 4대 기본권리와 지방의회의 역할 등에 관한 교육이 이어졌다.

 

위촉식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은 4개의 상임위원회로 나뉘어 △정기회의, △의회 견학, △상임위원회별 모임, △아동 권리 캠페인 전개 등 지역 사회 참여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강성주 지부장은 “금정구와 힘을 합쳐 아동의 참여 권리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