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Get! ‘The 1st 플로깅 In 묵호’ 함께해요2022년 동해시 행복한 동해만들기 지원사업
묵호동주민자치위원회는 코로나19와 산불피해로 지친 몸과 마음을 리뉴얼하고 자신의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증진하기 위해 주민 참여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해시의 행복한 동해 만들기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묵호동 해안도로 및 관광지 등에서 걷기 운동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통해 다 함께 청정한 묵호 가꾸기 조성과 일상 속 비대면 자원봉사를 확대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묵호동 주민 또는 여행(관광)객은 오는 6월 3일까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이나 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으로 6~8월 기간 중 개인별 플로깅 희망 날짜를 정하여 신청할 수 있다.
플로깅 참여 신청은 개인 또는 팀(4인 이하 가족, 친구, 연인 등) 단위로 200명 선착순 접수한다.
플로깅 활동은 신청자에게 개별 발송 예정인 플로깅 키트(안내문, 환경 정화 봉투, 장갑 등 물품)를 수령 후 묵호동에 위치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논골담길, 묵호항, 대진 및 어달해수욕장, 묵호시장, 주요 마을 골목 등 자유롭게 코스를 선정해 최소 1시간 이상 진행하면 된다.
묵호동은 플로깅 활동 후 실적 인증자에 한해서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개인별 최대 2시간 내에서 부여할 예정이며,
산불피해의 조속한 복구 및 온전한 일상 회복을 기원하기 위해 산불피해 지역 내 상징적인 수목을 식재해 플로깅 참여자의 이름을 새긴 희망 명찰을 매달아 묵호동 산불피해의 상징적인 포토존도 조성할 계획이다. 황정욱 묵호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묵호동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를 넘어 주민의 건강을 동시에 지키는 일상 속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