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대덕구 공동체 한마당, ‘서로 곁에 다시, 가까이 애(愛)’코로나19로 끊어졌던 이웃, 마을, 공동체, 사회적경제 간 연결의 장 마련
대전광역시 대덕구 공동체지원센터는 오는 21일 동춘당공원에서 대덕구 공동체 한마당 ‘서로 곁에 다시, 가까이 애(愛)’ 행사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움츠렸던 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사 기획 단계부터 대덕구 주민, 공동체 및 사회적기업 간 네트워크를 조직하고 여러 번의 회의를 통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건강마을, 골목정원, 기후위기, 마을미디어, 사회적경제라는 주제로 준비된 다양한 체험(일부 유료)을 할 수 있다. 애견인을 위한 폐목재 활용 반려동물 인식표 만들기 체험, 미디어 팟캐스트 체험, 태양열 활용 오븐 체험, 반려 식물 심기 체험 및 전통놀이 체험까지 이색 체험들이 가득하다.
또한 어른들의 추억 감성을 자극하는 대덕구 근현대 영상 전시, 일상에서 건강을 돌보고 지킬 수 있는 건강코너, 현장에 전시된 사회적기업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판매 부스도 운영된다. 홍은영 센터장은 “대덕구 공동체 한마당을 통해 공동체가 우리 일상 가까이에 함께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가치도 확산하는 연결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