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해남군,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 한의약으로 건강증진하세요

다채로운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운영 눈길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5/18 [11:20]

해남군,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 한의약으로 건강증진하세요

다채로운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운영 눈길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5/18 [11:20]

해남군 보건소가 주민 생애주기에 따른 한의약 정보 제공과 건강증진 서비스로 주민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해남군민 누구라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한의약 건강상담 및 건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의약! 그것이 알고싶다.”카카오톡 채널을 친구추가 후 보건소 한의사와 1:1 건강상담을 통하여 사상체질, 운동요법, 올바른 식습관 등 한의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한의약 관련 건강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5월부터는 한의약 갱년기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 갱년기는 40대 중?후반에서 50대 초반 가임기에서 폐경으로 넘어가면서 여성호르몬의 급격한 저하로 건강관리가 필요한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한의약 갱년기 건강교실은 45세~64세 여성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인지활동, 건강관리 교육, 한의약서비스 등 다양한 한의요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중장년층 여성들이 갱년기를 잘 대처하고 활기찬 중년을 지나 건강한 노년기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침, 한방약 투약 등 진료 및 상담을 제공하는 한의약 가정방문도 재개했다. 한의약 가정방문은 주 2회 연중 운영된다. 이와 함께 매주 목요일은 한의약 순회진료의 날로 마을 경로당을 찾아 맞춤형 한의약 의료서비스를 제공, 보건소나 한방병원을 찾기 힘든 주민들을 직접 찾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소에서는 하반기에 월경통 극복 한걸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내 중학교 2개교를 선정, 월경통 통증 지수가 높은 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주 1회 6주간 월경통 극복 교육, 지압법 실습, 만들기 체험 등 한의약적 관리법을 통해 월경통에 대한 올바른 지식 함양 및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특색 있는 내용과 맞춤형 서비스로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앞으로도 생애주기별 다양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