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횡성군보건소, 여성건강의학과 진료개시 홍보 이벤트

걷고! 찍고! 문제 풀고!… 23일부터 29일까지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20 [09:47]

횡성군보건소, 여성건강의학과 진료개시 홍보 이벤트

걷고! 찍고! 문제 풀고!… 23일부터 29일까지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20 [09:47]

횡성군보건소는 여성건강의학과 진료 개시 홍보와 더불어, 여성암이나 부인과 질환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정기적인 검진을 유도하고자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횡성군민이면 기간 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섬강둘레길에서 횡성역까지 조성된 걷기길을 걸으며 별도에 지정된 장소에 들러서 인증샷과 퀴즈를 풀고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출발점과 도착점 인증샷과 중간 3개 지점에 설치된 OX퀴즈를 풀고 정답은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이벤트 체험수기를 공모하여 10명을 선정하고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횡성군보건소는 이번 이벤트가 여성 건강에 관한 인지도 향상과 정기검진의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는 한편, 최근 운영에 들어간 여성건강의학과 또한 효과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여성건강의학과는 매주 화, 목 13시부터 17시까지 1층 진료실에서 진료가 이뤄지며, 국가암(자궁경부암) 검진과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자궁암으로 알려진 자궁경부암은 정기검진을 통해서 조기예방이 가능하며, 자궁체부나 난소 등에 발생하는 암 또한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조기발견이 가능하다.

 

또한 암 가운데 유일하게 예방백신이 있어 유?청소년 뿐 아니라 중년여성에게도 접종이 권장된다. 기타 문의나 진료예약은 건강증진과 진료관리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암 예방과 여성질환의 조기 치료를 위하여 여성건강의학과를 정기적으로 방문해주시길 바란다. 최선의 보건의료서비스로 더욱 건강한 횡성군이 되는데 기여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