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대덕구, 축제 문화에 담긴 ‘삶과 행복의 지혜’대덕구 신탄진도서관, 오는 6월부터 지혜학교 운영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을 위한 심화 인문학 프로그램 ‘도서관 지혜학교’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6월 14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해 지역의 인문대학 교수들과 도서관이 함께 운영하는 공모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축제 문화에서 배우는 삶과 행복의 지혜’라는 주제로 축제 속에 담긴 문화를 다양한 콘텐츠와 접목해보고, 특히 인문학과 철학, 민속학 등의 관점으로 심도 있게 살펴 우리 인생을 축제로 승화시킬 지혜를 일깨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총 12회에 걸쳐 충남대학교 박문규 교수에 의해 줌(zoom)으로 진행된다. 강규창 부구청장(구청장 권한대행)은 “지혜학교는 축제의 본질과 매력을 새롭게 알게 될 뿐 아니라 와인, 사진, 영화, 음악, 영화, 산업,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도 함께 접목해 삶을 좀 더 젊고 행복하게 살아갈 지혜를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