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립 청천도서관이 23일부터 2022년 독서아카데미 ‘예술로 만나는 유럽 인문 산책’ 수강자를 모집한다.
독서아카데미는 인문학 강좌를 통해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천도서관은 ‘예술로 만나는 유럽 인문 산책’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예술로 만나는 유럽 인문 산책’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미술, 정원, 음악 등 3개의 주제로 나눠 각 5강씩 총 15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중 제1주제인 ‘모든 순간의 미술’은 매주 목요일마다 5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제1주제인 ‘모든 순간의 미술’은 ‘365일 모든 순간의 미술’ 저자인 김영숙 미술 에세이스트가 강연자로 나서 유럽 미술관에 소장된 작품을 감상하며 유럽 문화의 다양성을 살펴본다.
강의는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온라인 접속이 어려운 경우 도서관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및 전화접수로 하면 된다.
부평구립도서관 본부장은 “코로나19로 해외출국이 어려운 상황에서 독서아카데미 강좌를 통해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충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주제인 ‘유럽, 정원을 거닐다’와 제3주제인 ‘음악을 통해 만나는 세계’는 하반기에 참여자 모집 및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