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립도서관은 6월 중 2022년"한 도시 한 책 읽기"선포식을 개최 한다.
"한 도시 한 책 읽기"는 매년 1권의 책을 선정하여 춘천시민과 함께 책을 매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행사로, 지역사회가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의견을 나누고 토론함으로써 공동의 문화적 체험을 통해 공동체의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독서문화운동이다.
2019년부터 추진하여 4번째를 맞이한 춘천"한 도시 한 책 읽기"는 춘천시립도서관과 춘천시민언론협동조합이 함께하며,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른 시민들의 힘든 일상을 위로할 “치유”를 주제로 한 도서를 도서선정위원회 회의와 춘천시민의 온라인 투표를 거쳐 선정하였다. 선정 도서는 6월 선포식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 프로그램으로 음악공연과 함께 작가와 이야기를 나누는 북콘서트, 개인 및 단체 신청에 따라 도서를 배포하고 다음에 읽을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독서릴레이, 선정 도서를 수령하여 다 읽은 후 도서관 홈페이지 ‘감상 댓글 코너’에 소감을 남기기, 독서토론회 등이 있다. 춘천시립도서관은 2022년에 더 많은 시민들이"한 도시 한 책 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