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영월정선축협(조합장 고광배)는 5월 25일10시 평창영월정선축협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한우 암소 및 거세 비육농가를 대상으로 ‘2022년 조합원 맞춤형 집합컨설팅’을 실시했습니다.
축산현장의 애로사항 해결하고 한우사육 신기술 보급을 위한 이번 맞춤형 집합컨설팅은 평창영월정선축협이 주관하고 NH농협강원지역본부 축산사업단과 중앙회의 축산컨설팅부의 협조를 받아 관내 조합원의 축종, 사업규모, 교육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소 장선식 박사의 ‘한우암소 비육기술과’, ㈜GMD컨설팅의 김종하 박사의 ‘고급육 생산’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고급육 생산의 필요성과 개체별 비육기간, 암소 연령별 발육 및 도체 특성, 배합사료와 조사료의 급여 시기 등 거세 및 암소비육의 사양관리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고광배 조합장은 ‘ 전문지식을 지닌 강사를 활용한 주기적인 집합교육은 축산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고 신기술 보급을 통해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과 소득향상에 큰 보탬이 되므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축산농가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기술을 현장경험과 접목할 수 있도록 농가의 사양관리 기술 향상 지원에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평창영월정선축협은 맞춤형컨설팅과 같은 집합교육 외에도 전문성을 갖춘 농협인증 축산컨설턴트 13명을 주축으로 축산컨설팅팀을 구성하여 일선현장에서 요구되는 가축 사양관리, 초음파측정, 체중측정, 제각 및 발굽손질 등을 실시하여 축산농가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