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집중호우 대비 국가재난관리정보시스템 훈련 실시

시간당 60mm의 집중호우 상황 설정하여 실전 대비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14:15]

경남도, 집중호우 대비 국가재난관리정보시스템 훈련 실시

시간당 60mm의 집중호우 상황 설정하여 실전 대비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25 [14:15]

경상남도는 다가오는 여름철 태풍?집중호우 등 자연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응급복구를 위해 도 3개 협업분야 및 전 시?군이 참여하는 ‘집중호우 대비 합동 도상훈련’을 25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집중호우 상황을 설정하여 복구?자원?구호분야의 협업기능 강화 및 NDMS(국가재난관리정보시스템) 사용훈련을 통한 직원 역량 제고를 위하여 실시하였다.

 

1단계 훈련은 복구분야(도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자원분야(현장 소요자원파악), 구호분야(임시주거시설 운영 준비, 구호물자 배송 차량확보) 등 협업분야별 재난상황을 사전 대비하였고,

 

2단계 훈련은 호우경보(시간당 60mm의 집중호우) 상황을 가정하여 복구분야(자체 피해조사), 자원분야(중장비 등 자원 응원요청 및 승인), 구호분야(이재민 등록, 구호물자 지원) 등 신속한 대응을 훈련하였다.

 

3단계 훈련은 재난 종료 후 복구분야(피해 확정 및 복구계획 수립), 자원분야(응원 자원 비용 정산), 구호분야(이재민 현행화 및 의연금 배분) 등 재난종료 시에도 도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협업기능 강화 훈련을 실시하였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계기로 재난대응 역량강화와 협업기능 강화를 제고해 나감은 물론 대규모 재난 시 도민의 빠른 일상회복을 위하여 풍수해 대응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