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30명 공개모집오는 6월 24일까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30명 공개 모집
삼척시가 오는 6월 24일까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30명을 공개 모집한다.
시는 예산편성 과정 등에 주민이 참여하여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재정 민주주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자이거나 시에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임·직원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삼척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시청 기획조정실로 방문, 우편, FAX,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위원들의 위촉 기한은 오는 7월 31일까지이며, 향후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 예산에 대한 설명·홍보활동, 예산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 수렴 및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하여 의견 제출, 주민제안사업 우선순위 결정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공개모집 인원 이외에 30명은 읍면동(지역회의) 추천, 20명은 단체·기관 추천으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는 만큼,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