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 교사 치유 캠프’ 성료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5/26 [14:44]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 교사 치유 캠프’ 성료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5/26 [14:44]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26일 담양 일원에서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치유와 성장을 위한 감성여행’이란 주제로 2022 교사 치유 캠프를 성료했다.

 

26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교사 치유 캠프는 학생의 학습, 심리정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결손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현장 교사의 재충전을 위해 기획됐다.

 

이날 오전에는 담양 드몽드호텔에서 이동천 이레네메모리얼가족상담센터장의 주제 강의가 있었다. 이 강사는 치유와 성장을 위한 관계 회복은 타인에 대한 공감과 배려도 중요하지만 자기 자신에 대한 공감과 인정이 우선임을 강조했다.

 

오후에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신체의 이완과 동료 교사와의 친밀한 소통 경험으로 회복 탄력성 강화에 집중했다.

 

이어 교사들은 담빛예술창고로 이동했다. 현재 전시 중인 작품을 관람하는 한편 작가와 함께하는 작품 창작에도 참여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시간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기 초부터 학생의 안전과 교육결손 해소를 위해 쉼 없이 달려오다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오늘 충전한 힘으로 다시 우리 학생들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이번 캠프에 참여한 선생님들의 환한 웃음을 보며 행복한 교사가 행복한 교육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실감했다“며 ”우리 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와 교원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