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벗초등학교(교장 정미정,글벗초)는 23일부터 27일까지 한 주 동안 학부모 수업 공개의 날은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전 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 반 담임교사와 교과 전담 교사가 수업 활동을 공개하며 교육 현장을 생생하게 보여줬다.
수업 공개는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고 현관에서 발열 체크 및 손 소독 후 교실로 입실하도록 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교생활을 직접 보며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학교는 교육주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학교와 가정의 소통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수업을 참관한 1학년 아람반 학부모는 “학교생활을 처음 하는 아이가 수업에 잘 집중하는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는지 걱정되었는데 오늘 수업 참관을 통해 걱정을 덜은 것 같다”라며, “아이가 의젓하게 학습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기쁘고 대견하고, 직접 수업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어 앞으로 학교 행사나 학부모 참여 수업에 꾸준히 참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정미정 교장은 “이번 학부모 수업 공개의 날을 통해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의 길을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모색해 볼 수 있었다”라며,“앞으로도 학교 교육력 제고를 통해 수업의 질을 높이고, 학교와 학부모 사이에 신뢰를 형성하여 글벗초 교육 주체가 모두 만족하는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