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가 올해 교육혁신지구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역량 있는 인적자원을 발굴해 내실 있는 마을교육 공동체를 위한 ‘2022년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활동과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양성과정 내용은 교육혁신지구와 마을연계교육에 대한 이해, 서구의 생태 등으로 구성되며 교육 기간은 다음 달 20일부터 7월 14일까지 총 8회, 24시간이다.
서구는 양성과정이 종료된 후에도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마을교육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서부교육청 연계프로그램 ‘서부 우리 마을 구석구석 학습여행’의 가이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서구 주민으로 마을교육에 관심이 있는 자이다.
정원은 30명이며 75% 이상 출석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마을교육활동가 양성으로 인적자원 발굴과 마을학교 연계활동을 통한 자생적 마을교육공동체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마을교육활동가가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담당해 민관학 협력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8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서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