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노인복지관, 국가보훈처 경기동부보훈지청과 업무협약 체결

국가유공자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업무협약 맺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5/30 [11:54]

안성시노인복지관, 국가보훈처 경기동부보훈지청과 업무협약 체결

국가유공자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업무협약 맺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5/30 [11:54]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안성시노인복지관이 국가보훈처 경기동부보훈지청과 지역사회 내 노인복지증진 및 복지업무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안성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국가보훈처 양홍준 경기동부보훈지청장과 관련 실무진, 복지관의 운영지원사찰인 칠장사 주지 지강스님과 김동선 안성시노인복지관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동 발전을 위해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간 업무 협력 ▲보훈 어르신 및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인식 개선 활동 연계 협력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대상 노인의 응급상황 모니터링 및 안전 확인에 대한 상호 간 업무 협력 ▲기타 각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협력 추진 등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홍준 지청장은 “노인복지관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로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보훈 가족의 복지증진과 예우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동선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성지역의 국가유공자 어르신을 위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 신뢰 하에 긴밀한 교류와 업무협력으로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