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평구노인복지관, 경로당 어르신 대상 건강증진‘안마서비스’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30 [11:28]

부평구노인복지관, 경로당 어르신 대상 건강증진‘안마서비스’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30 [11:28]

부평구노인복지관은 (사)대한안마사협회 인천지부의 협업으로 지난 2일부터 부평구 관내 경로당 25개소 25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 증진을 위한 안마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로당 안마서비스는 대한안마사협회 인천지부에서 전문 안마사를 파견하여 어르신의 신체조직을 자극하여 근육 이완과 균형을 유지하고 회복하여 신체기능의 잔존능력을 뒷받침하기 위함이다.

 

특히, 어르신과 전문 안마사와 1:1 맞춤형 매칭으로 어르신 신체에 맞는 강도로 취약한 부분을 중점적이고 종합적으로 안마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참여도와 호응을 보이고 있다.

 

안마서비스는 4개월 동안 1차(5월~8월), 2차(9월~12월) 로 나누어 25개 경로당에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인기가 좋아 선착순 접수를 통해 현재는 마감된 상황이며, 앞으로는 대기 접수만 가능하다.

 

여가지원팀 윤지혜 사회복지사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선 건강 증진이 필수적인데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속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경로당 운영이 재개됨에 따라 앞으로, 건강프로그램인 맷돌체조, 웃음체조, 실버요가, 트롯건강 체조, 신바람 기체조, 뇌건강 체조, 치매예방교육 등 7개 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