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는 27일 오후 3시경 동해선 월내역에 조성 중인 ‘기장365 스마트도서관’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기장365 스마트도서관’은 365일 언제든지 운영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도서관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U-도서관 서비스 구축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4천 5백 5십만원을 확보하고, 총사업비 약 1억원을 투입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기장군은 지난해 8월 메가마트 기장점(일광읍 기장대로 673) 2층에 1호점을 설치해 운영 중이며, 현재 2호점을 동해선 월내역에 조성 중으로 오는 7월 개관할 예정이다. ‘기장365 스마트도서관’은 약 400여 권의 신간과 베스트셀러가 기기 내에 비치되어 있으며, 도서관 회원증으로 언제든지 도서를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다. 또한, 스크린을 통해 도서관과 군정 소식지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부산시 공공도서관 통합회원증(책이음 회원증 포함)을 발급받아야 하며, 1인당 2권까지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단,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스마트도서관에서만 반납이 가능하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기장365 스마트도서관 현장을 둘러본 후 “주민들이 언제든지 간편하게 지식정보 욕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스마트 도서관이 지역의 지식정보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