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산림청, 생태적 가치가 우수한 국유림 명품숲 5개소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5/31 [09:05]

산림청, 생태적 가치가 우수한 국유림 명품숲 5개소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5/31 [09:05]

생태적 가치가 우수하고 숲 여행하기에 좋은 국유림 명품숲 5개소를 소개합니다.

 

경관이 아름답고 생태적 가치가 우수한 국유림 명품숲을 발굴하여 지역의 주요 산림관광 자원 및 소득원으로 육성하고자 2017년부터 국유림 명품숲을 선정했답니다.

 

ㆍ 경영 경관형 16개

ㆍ?보전연구형 15개

ㆍ?휴양복지형 19개

?

1. 척박한 환경을 극복한 평창군 대관령 특수 림지

대관령의 강한 바람과 폭설 등 혹독한 기후조건을 극복하고 산림녹화에 성공한 숲으로 전나무·가문비나무 등의 아한대 수종이 생육하는 등 산림자원의 역사·문화 가치가 뛰어나요.

 

2. 신선이 노닐던 동해시 두타산 무릉계곡 숲

느릅나무·피나무 등의 희귀식물이 자생하는 산림유전자원보호림으로, 베틀바위 등 기암괴석과 노송 등이 어우러져 자연경관이 아름다워요.

 

3. 자원순환을 위한 청양군 신원리 산림경영 숲

자작나무·잣나무·상수리 등의 다양한 나무가 조림되어 계획적으로 경영·관리되고 있는 숲으로 특히, 10만 그루의 자작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어 새하얀 줄기에 푸른잎이 매력적인 경관을 볼 수 있어요.

 

4. 자연경관이 수려한 영주시 마실치유 숲

국립산림치유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낙엽송 등 소목의 생육 상태가 양호하고 자연경관이 수려해요.

마실치유 숲길로 한적히 산책하기 좋은 숲이에요.

 

5. 생장이 우수한 거제시 계룡산 편백 숲

1963년도에 조림된 편백과 산나무가 29ha 규모로 숲을 이루고 있으며, 도시숲과 유아숲 체험원 등이 이미 조성되어 도심생활권 주민들의 숲 체험활동이 기대되는 곳이에요

 

각종 편의시설 확충, 산촌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등?국유림 명품숲이 산촌의 대표적인 명소로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