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성평등 공감도시 부산 조성 공모사업 “1로 모여” 참여자 모집6월~10월 , 동래구 및 인근지역 가구 20~40대 1인 가구 20명
부산 동래구는 여성가족부 지정 부산광역시 거점형 양성평등센터에서 주관하는 ‘성평등 공감 도시 부산 조성’ 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40대에서 세대별로 나타난 성평등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1인 가구의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면서 일상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래구 및 인근지역 거주 20~40대 청장년 1인 가구 20명을 대상으로 10월까지 △집밥 한 끼(요리 교실) △원데이 클래스 △성평등 데이(교육 및 영화제) △생할정보 교육 등 1인 가구 생활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이 준비돼 있다. 교육은 1인 가구 대면 소모임 또는 원격교육(온라인 Zoom)으로 진행한다.
사업참여 신청 등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동래구가족센터로 하면 된다. 동래구 관계자는 “1인 가구 사회적 가족 형성을 위한 ‘1로 모여’ 사업을 통해 참여자들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면서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어려움에 대처하는 방법을 미리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