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오는 10일까지 2022년 하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청년인턴사업은 청년 취업준비자에게 일자리 경험과 경력개발 기회를 제공하여 원활한 구직을 돕는 사업으로 올 하반기에는 16명의 청년을 모집한다.
선발대상은 공고일(2022. 6. 2.) 기준 계양구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고졸 이상의 만 34세 이하(1987. 6. 3. 이후 출생자) 미취업 청년이다.
근무기간은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구청과 보건소 내 13개 부서에 배치돼 행정업무 지원 등을 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10일까지 구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구는 1차 전산 추첨을 통해 모집인원의 2배수를 선발하고 2차 서류·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구청 누리집을 통해 오는 6월 24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청년 행정인턴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구청 일자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역청년들이 행정인턴으로 근무하면서 사회생활을 경험하고 다방면의 직무 역량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는 올해 상반기 청년인턴 21명을 모집하여 청년인턴 참여자를 대상으로 1:1 개인별 맞춤형 취업컨설팅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강화와 구직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