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취업 고민 덜어드려요” …‘찾아가는 우리동네 일자리지원센터’ 운영4월~10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구직상담 진행
울산 중구가 3일 오후 2시 울산 동헌 앞에서 ‘찾아가는 우리동네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중구시니어클럽 관계자 등이 함께 참가해 복지상담 및 노인일자리 상담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우리동네 일자리지원센터’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4시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곳에 임시상담소를 설치해 개인별 맞춤형 취업 상담과 일자리 지원 사업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구직자들은 구청을 찾아오는 번거로움 없이 현장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중구는 1:1 맞춤형 심층상담을 통해 구직자의 흥미와 적성 등을 고려한 일자리를 소개하고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있다.
또 구인정보 및 직업훈련정보 제공, 이력서 상담, 취업알선, 동행면접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6월에는 울산 동헌을 시작으로 뉴코아아울렛 성남점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 다운동 행정복지센터 등을 찾아갈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중구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일자리정보를 접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