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중구보건소, 함월고등학교에 건강계단 조성

‘신체활동 친화적 건강환경조성사업’ 일환…청소년 건강 증진 도모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07 [17:05]

중구보건소, 함월고등학교에 건강계단 조성

‘신체활동 친화적 건강환경조성사업’ 일환…청소년 건강 증진 도모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07 [17:05]

울산 중구보건소가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신체활동 친화적 건강환경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함월고등학교에 건강계단을 조성했다.

 

중구보건소는 앞서 지난 1월 함월고등학교와 건강계단 조성을 위한 업무 협의를 진행하고 디자인을 선정했다.

 

이어서 약 5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함월고등학교 1층~5층 계단 벽면에 ▲올바른 계단걷기 방법 ▲계단걷기의 장점 ▲면역력 향상 및 몸풀기 동작 방법 등의 다양한 건강 관련 정보와 ▲학업 스트레스 해소 방법 ▲효과적인 공부법 ▲도서관 예절 등 학업 관련 내용을 담은 홍보물을 부착해 건강계단을 만들었다.

 

중구보건소는 지난 2017년부터 지역 내 공공기관 및 다중이용시설에 건강계단을 조성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과 비만 예방을 위해 울산교육청 및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 건강계단을 설치했다.

 

한편 청소년건강행태조사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이 주중 학습 목적 이외에 앉아서 보내는 시간은 2020년 기준 평균 229.7분으로, ‘한국인을 위한 신체활동 지침서’에서 권고하는 시간보다 평균 109.7분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구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감소한 청소년들의 신체활동을 다시 늘리기 위해 건강계단을 조성했다”며 “앞으로 전 연령층으로 신체활동 사업을 확대해 나가면서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