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시 한밭수목원 이용 편리해 졌다... 서원 출입문 2개소 신규 설치

엑스포시민광장 및 제2엑스포교 보도육교 인근 출입문 신규 조성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08 [08:12]

대전시 한밭수목원 이용 편리해 졌다... 서원 출입문 2개소 신규 설치

엑스포시민광장 및 제2엑스포교 보도육교 인근 출입문 신규 조성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08 [08:12]

대전한밭수목원은 이용객 편익증진을 위해 수목원 서원에 출입문 2개소를 신규 설치하고, 5월 30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이 설치한 출입문은 엑스포시민광장과 갑천 제2엑스포교(가칭) 인근에 조성되었으며, 이번 신규 설치로 한밭수목원 서원출입문은 기존 4개소에서 6개소로 늘어났다.

 

엑스포시민광장에는 새롭게 설치한 출입문을 이용하면 서원 잔디광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게 되었다. 엑스포광장에는 한밭수목원 서원 야생화원으로 연결되어 있는 출입문이 설치되어 있기도 하다.

 

또한 갑천 제2엑스포교(가칭) 인근에 신규 설치한 출입문을 이용하면 제2엑스포교와 연결한 보도육교에서 바로 한밭수목원 서원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되었다.

 

제2엑스포교(가칭)와 연결한 보도육교는 현재 마무리 공사가 진행중이며, 개통되면 신세계백화점을 이용하는 분들이 편리하게 수목원 서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전재현 환경녹지국장은 “한밭수목원은 타 수목원과 달리 도심 속에 조성되어 접근성이 용이하고 다양한 식물과 곤충, 새들을 한곳에서 관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어린이를 비롯하여 청소년, 대학생, 성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신규 출입문 설치로 수목원 이용객 접근성을 높여 쾌적한 관람환경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용객의 쾌적하고 안전한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출입문 신규 설치로 한밭수목원 출입문은 서원 6개소와 동원 4개소 등 총 10개소 출입구로 방문객을 맞이하게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