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맑은 공기 with 제로웨이스트 환경축제’지역 내 사회적경제조직과 합동 개최, 친환경 체험에 콘서트까지 열려
인천 서구가 오는 11일 서구청 본관 지하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동으로 ‘맑은공기 위드 제로웨이스트 환경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맑은 공기로 숨 쉬는 청정한 세상 만들기, ▲하천 악취제거 공기질 개선, ▲문화예술로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청소년의 미래를 안내하는 길이라는 4가지 주제로 펼쳐진다.
구는 코로나로 지친 서구 주민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환경작품 전시회와 더불어 클래식, 국악, 팝 등 여러 분야 전문예술인 15팀의 공연을 마련하고 3부에 걸쳐 화려한 무대를 연출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제로웨이스트 환경체험 부스’를 운영해 친환경 비누, 에코백, 천연세제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환경보호를 위해 재활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사회운동인 ‘제로웨이스트’를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성철 사회적협동조합 맑은공기 총괄이사는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주민이 참여해 환경과 인간의 삶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준비한 공연으로 어려운 시기 지친 마음을 달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서구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