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계양구,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09 [11:11]

계양구,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09 [11:11]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9일 구청 신비홀에서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계양구는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지역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캠페인 홍보를 위해 지난 3월 10일부터 15일까지 공개모집을 거쳐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25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4기는 발대식 이후 오는 11월까지 활동한다.

 

앞으로 서포터즈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정무역을 인식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홍보콘텐츠(카드뉴스) 제작, 공정무역 제품판매처 사회관계망(SNS) 홍보, 온·오프라인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참여한 서포터즈에게는 활동 실적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증(수료기준 미충족자 제외)이 제공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구청장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계양구는 공정무역 가치와 인식의 저변 확대를 위해 활발히 활동한 실적을 인정받아 지난 1월 국제공정무역도시로 재인증 받았다”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이 중요해진 만큼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공정무역의 의미와 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