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동구릉·망우·아차산 지킴이’활동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15:57]

구리시, ‘동구릉·망우·아차산 지킴이’활동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09 [15:57]

구리시는 6월 11일부터 10월 30일까지 ‘동구릉·망우·아차산 지킴이’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리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진행, 동구릉·망우·아차산 역사 이론 교육 및 문화재 보존 캠페인을 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동구릉 지킴이’활동(6월): 세계유산 동구릉의 의미 및 유산을 보존하기 위한 캠페인(피켓) 활동을 진행한다.

 

‘망우 지킴이’활동(9월): 망우역사문화공원 소개 및 문화재로 등록된 한용운, 오세창, 문일평, 방정환, 오기만, 서광조, 서동일, 오재영, 유상규 등 9명에 대한 생애와 당대의 역사, 그리고 그들의 항일 독립운동에 대한 숭고한 정신과 우리 문화재를 알리고 보존·봉사하는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아차산 지킴이’활동(10월): ?고구려와 아차산(고구려대장간마을)의 역사, 유물 등 역사이론 교육 및 아차산 보루군을 현장답사하고 유적을 보존하는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청소년 및 성인 대상으로 주말(토·일)에 실시하며 구리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진행한다.

 

구리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사전 예약 후 가능하며, 활동 후에는 자원봉사 시간으로도 인정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동구릉·망우·아차산 지킴이 프로그램을 통해 봉사활동도 하고, 구리시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보람과 우리 역사를 바로 아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